한국정보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Information Science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과학회 2001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Vol.28 No.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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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523-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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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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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98-5164(pISSN)
컴퓨터 게임을 위한 실시간 Timewarp Rigid body 시뮬레이션
Real-Time Rigid body Simulation By Using Timewarp for Computer Game
초록
본 논문은 많은 수의 rigid body 물체들을 물리학에 기반하여 실시간으로 애니메이션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rigid body 물체들의 움직임을 생성해내는 과정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또한 물체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계산시간이 급증한다. 본 논문에서는 Timewarp rigid body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실시간 애니메이션에 적용하기 위해 시간당 생성되는 프레임 수에 따른 다단계 롤백 범위 적용을 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실험을 통하여 시뮬레이tus 시스템의 효율성을 보인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