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Time Rigid body Simulation By Using Timewarp for Computer Game

컴퓨터 게임을 위한 실시간 Timewarp Rigid body 시뮬레이션

  • 민성환 (고려대학교 영상정보처리 협동과정) ;
  • 김창헌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 Published : 2001.10.01

Abstract

본 논문은 많은 수의 rigid body 물체들을 물리학에 기반하여 실시간으로 애니메이션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rigid body 물체들의 움직임을 생성해내는 과정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또한 물체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계산시간이 급증한다. 본 논문에서는 Timewarp rigid body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실시간 애니메이션에 적용하기 위해 시간당 생성되는 프레임 수에 따른 다단계 롤백 범위 적용을 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실험을 통하여 시뮬레이tus 시스템의 효율성을 보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