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gent Shopping Mall Considering User`s Preference

  • 발행 : 2001.05.01

초록

기존의 전자상거래에서 사용되고 있는 지능형 검색엔진은 단순히 구매자가 상품에 대한 선호도를 직접 입력하면 그것을 바탕을 검색하는 기능의 형태였다. 그러나 고정된 형식을 바탕으로 한 선호도 등록은 각각의 사용자의 구매 패턴 등을 정확히 표현할 수 없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다이나믹하게 변화하는 것에 대처하기 힘들다.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의 선호도를 고객의 등록에만 의존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고객의 구매 패턴 등을 수집하고 고객의 선호도를 분석하고 상품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쇼핑몰을 제시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