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배너 광고분석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A design and implement of internet banner advertisement analysis system

  • 윤종준 (부산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이현수 (부산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박근효 (부산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이영란 (부산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이정배 (부산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삼룡 (경남정보대학 컴퓨터정보과)
  • Yoon, Jong-Joo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P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Lee, Hyun-So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P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Park, Keun-Hy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P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Lee, Young-Ra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P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Lee, Jeong-Bae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P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Lee, Sam-Ryong (Kyungnam Colle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발행 : 2000.10.13

초록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웹 페이지에 게재된 배너광고를 직접 등록 및 관리하며, 배너광고의 가치뿐만 아니라 광고가 게재된 사이트의 광고 효용가치까지도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 구현하였다. 인터넷 배너 광고 분석 시스템은 크게 광고 관리 기능과 분석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토대로, 향후에는 데이터 베이스화 된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적절한 정책을 세울 수 있는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을 갖춘 시스템을 개발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