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0.10a
- /
- Pages.723-726
- /
- 2000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evelopment of Virtual Experienced Frog Learning System
가상체험 개구리 학습 시스템 개발
- Bang, Baek-Shi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 ;
- Hong, Sung-So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oseo University)
- Published : 2000.10.13
Abstract
본 논문은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개구리에 관한 내용을 보다 실감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된 개구리 학습 교육용 소프트웨어이다. 개구리 학습시스템은 생명의 존엄성과 자연보호측면 그리고 생물 혹은 과학기술과정과 연계해서 개구리 이야기, 개구리 겉모양, 개구리 생활, 개구리 특징, 개구리의 내부구조관찰, 한국의 개구리, 형성평가문제, 학습목표 8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개구리 내부구조 관찰은 초 중 고 학생들의 필수 학습과정으로 되어 있으나 학생들은 해부에 대한 혐오감과 거부감 등이 그대로 한해 수만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