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에서 정보탐색경로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라이프스타일 유형을 중심으로 -

  • 황인태 (협성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 심완섭 (남서울대학교 국제경영학부)
  • Published : 2000.10.01

Abstract

오늘날 급속한 과학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우리들은 새로운 미디어 환경의 변화를 통해 지금까지와는 매우 다른 커뮤니케이션 양식을 목격하고 있다. Harvey(1990)의 시간과 공간의 응축(time-space compression)이란 개념을 굳이 빌리지 않더라도 현대사회의 커뮤니케이션 양식은 이전의 것들과는 전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전통적인 4대 매체에 이어 제5의 매체로 자리잡고 있는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에 대한 학문적 관심이 필요한 이유는 인터넷이 기존의 매체들과는 본질적으로 다른 구별되는 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