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웹사이트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 Published : 2000.11.01

Abstract

현대 사회는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모든 분야에 걸쳐 극심한 경쟁상황에 직면하여 생존과 발전을 위해 고객위주의 전략을 수립하지 않으면 안 된다. 국내의 교육시장도 마찬가지로 교육시장 개방과 주 고객인 진학예정 학생수의 감소, 교육기관 특히 대학의 과잉으로 말미암아 대학간의 경쟁이 치열해 졌으며 특별한 대책이 없는 한 머지않아 상당수의 대학이 사라질 형편이 되었다. 이런 현상은 지방대학의 경우 더욱 심한 상황이고 따라서 각 대학들은 다양한 생존전략을 수립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한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