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Empirical Study on the Price Strategy of Internet Retailers

인터넷 기업의 가격 전략에 대한 실증 연구

  • 홍정유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 김주성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 ;
  • 이정미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 ;
  • 고석하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Published : 2000.11.01

Abstract

인터넷 시장은 1997년 196억 달러에서 1998년 430억 달러로 최근 급격히 증가하였으며 (Forrester Research 1998), 2003년까지는 1조3천억 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Economist 1999).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도 지속적으로 높은 비율로 성장하고 있으며 (김민수 1999), 2000년에는 약 600억 정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호근과 권태일 1999).(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