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a web-based market research tool utilizing street-trend image database system.

트렌드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상황인식 지원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 이종호 (우송대학교 컴퓨터디자인학부) ;
  • 홍석기 (서울산업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 Published : 2000.11.01

Abstract

신상품 개발을 위한 트랜드 이미지의 수집과 분석(타운워칭, 캐털로그 분석 등)은 이미 디자인 전개과정에 깊숙히 자리잡고 있는 기법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트랜드 이미지의 수집은 디자이너의 직관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시장상황을 반영한다고 하기에는 다소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