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Digital-Network Products (in basis of the evolution of products)

디지털-네트워크 제품의 발전 과정에 대한 고찰 -C&C, AV, White Product 군을 중심으로-

  • 이정현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퓨전디자인학과) ;
  • 남원석 (국민대학교 테크노지자인전문대학원 퓨전디자인학) ;
  • 김철수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퓨전디자인학) ;
  • 정지홍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퓨전디자인학) ;
  • 김철호 ((주)LG전자 디자인 연구소)
  • Published : 2000.11.01

Abstract

디지털(digital) 기술의 발전에 의해 주도되고 있는 정보 혁명이 과거 어느 때 보다도 강력하고 빠르게 인류 역사의 흐름을 변화시키고 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일 것이다. 디지털 환경은 제품의 기능 및 디자인의 기대 가치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디자인 대상인 제품의 의미, 사용자와의 관계 등에 관한 재해석을 요구하고 있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