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혁신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Technology Innovation Society Conference)
- 한국기술혁신학회 2000년도 춘계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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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59-3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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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0
기업 간 전자상거래를 위한 e-SCM 성공전략
초록
인터넷의 폭발적인 성장은 새로운 경쟁 위협을 제기하는 한편, 판매, 유통 및 고객 서비스 면에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였다. 고객들은 끊임없이 품질은 더 우수하면서도 가격은 타사 제품보다 저렴한 제품과 서비스를 요구한다.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요구로 인하여 기업들은 시장 진출 속도를 가속화하고 비효율성을 제거하며 전반적인 비용을 감소시키기 위해 공급 체인을 재정의 하지 않을 수 없다. e-business 시대에 맞는 e-SCM을 기업 환경에 맞게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기업 간 거래관계에 있어서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지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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