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Factors of Mobile Internet Business: A Case of NTT DoCoMo`s i-mode

모바일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NTT DoCoMo의 i-mode를 중심으로-

  • Published : 2000.11.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제2차 IT혁명에서 세계 주도권을 노리고 있는 일본에 초점을 맞춘다. 특히 NTT DoCoMo의 i-mode 서비스, 즉$\ulcorner$휴대전화와 인터넷의 성공적 융합$\lrcorner$이라 할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에 대한 분석과 성공전락 등을 통하여 향후 한국의 모바일 인터넷이 추구해야 할 방향성과 그 과제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