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work Game based Cardiology Learning-Evaluation System

네트워크 게임을 이용한 심장학 학습평가 시스템의 개발

  • 남상아 (이화여자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학과) ;
  • 최수미 (이화여자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학과) ;
  • 배소영 (이화여자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학과) ;
  • 김명희 (이화여자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학과)
  • Published : 1998.10.01

Abstract

네트워크 게임은 동시에 많은 참여자가 함께 게임에 참가하여 서로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내용이 어려운 전문교육에 네트워크 게임이 갖는 이와 같은 특징을 접목시킴으로써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의학전문분야 중 심장학에 대해 게임과 교육을 결합시킨 에듀테인먼트 시스템 Cardio.NT를 개발하였다. 개발 시스템은 다중 사용자가 함께 게임에 참여하여 심장학 문제풀이를 통해 얻어지는 점수를 상호 공유하도록 함으로써 객관적이며 상대적인 학습평가를 제공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