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브랜드의 Quick Response를 위한 유통정보 시스템

  • 신상무 (숭실대학교 섬유공학과) ;
  • 장성환 (숭실대학교 섬유공학과)
  • 발행 : 1999.11.01

초록

WTO, IMF 등 국가경제의 혼란과 경영환경 악화는 섬유 ㆍ패션업계에도 그대로 투영되고 있다. 실업증가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한 극심한 내수부진과 업체간 경쟁격화, 고비용, 저효율, 재고부담에 따른 자금난 등으로 고심하고 있다. 지식 집약적 정보산업으로서 패션산업은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업계의 협력과 정보공유를 바탕으로 한 효율개선과 비용 절감이 필요하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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