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효과적인 연구관리에 관한 연구

  • 황석해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과) ;
  • 문태수 (동국대학교 상경대학 정보산업학과) ;
  • 이준한 (경주대학교 경영광고학부 경영정보학과)
  • Published : 1999.12.01

Abstract

본 연구는 R사의 대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를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연구의 주안점은 연구관리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연구관련 변수들의 패턴 및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연구계약기관을 그룹내부기관과 외부기관으로 분류함으로써 기관별 연구과제의 연구유형 및 연구비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향후 대고객관리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도되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