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osity Rendering System Implementation using Incremental Convex Hull Algorithm

인크리먼털 컨벡스 헐 알고리즘을 이용한 래디오시티 렌더링 시스템 구현

  • 김종용 (전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최성희 (전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송주환 (전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최임석 (전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권오봉 (전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Published : 1999.10.01

Abstract

래디오시티 렌더링 시스템에 적합한 모델링을 하는데 있어서 수작업을 비롯한 기존의 여러 방법을 적용해 본 결과, 제작하고자 하는 환경 설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본 논문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크리먼털 컨벡스 헐 모델링 기법을 응용하여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 시스템은 기본 데이터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패치와 엘리먼트가 생성되는 프로그램으로, 물체가 많은 환경이나 곡면을 비교적 쉽고, 고속으로 표현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인크리먼털 컨벡스 헐 알고리즘으로 생성된 환경에, 폼 팩터의 대표적인 세 가지 알고리즘들을 비교.평가 해본 결과 Cubic-Tetrahedron 알고리즘이 가장 효율적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