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추진공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Conference)
- 한국추진공학회 1998년도 제11회 학술강연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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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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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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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75-342X(pISSN)
중형항공기용 터보팬 엔진의 실시간 선형모사 및 LQR 제어에 관한 연구
A Study on Real-Time Linear Simulation and LQR Control for Mid Scale Commercial Aircraft Turbofan Engine
초록
중형항공기용 터보펜 엔진의 성능모사와 LQR 제어기 설계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동적 성능모사를 설계점으로 선정한 지상최대이륙조건과 탈설계점으로 선정한 최대상승조건과 순항조건에 대하여 Step 증가, Ramp 증가, Ramp 감소, Step증가 후 Ramp 감소의 4가지 연료공급에 조건에 대하여 수행되었다. 성능모사 결과 모든 비행조건에서 연료를 Step 증가시킬 경우 고압터보빈의 입구온도가 제한온도인 3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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