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of Parallel Rasterizer for effective LFB memory

효율적인 지역 프레임버퍼를 위한 병렬 래스터라이져의 설계

  • 박재성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병렬처리시스템 연구실) ;
  • 김신덕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병렬처리시스템 연구실)
  • Published : 1998.10.01

Abstract

플래곤-랜더링을 위한 영상합성 구조는 지역 프레임버퍼와 메모리 비용이 큰 문제점을 가진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화면-분할 방법과 가상 지역 프레임버퍼 방법이 도입되었으나 이 방법들 역시 상당한 메모리 비용이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지역 프레임버퍼 메모리 비용 측면에서 효율적이고, 영상 합성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제거하며, 동시에 영상 합성 시간을 숨길 수 있는 랜더링 시스템과 이에 필요한 병렬 래스터라이져를 설계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