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ANET을 중심한 WORLD WIDE AFTER SERVICE 체계 구축-T사의 A/S시스템 사례-

  • Published : 1998.10.01

Abstract

인터넷이 보편화되고 발전되는데도 클라이언트 서버 사용자는 보안의 문제 등으로 인터넷을 클라이언트서버와 연결하여 어플리케이션에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여기 소개하는 사례기업 T사에서는 현장에서 고객과 대응하면서 정보의 부족으로 즉각적 대응을 하지 못해 고객의 불만이 많았었는데 인트라넷을 A/S 시스템에 적용하여 사 용함으로써 업무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고 고객으로부터 새로운 평가를 받게 되 었다. 또한 그로 인한 경비의 절감과 사원들의 사기앙양등 유무형의 좋은 효과를 가져왔다. 앞으로 영문판을 보완함으로써 내국인 중심시스템에서 명실상부한 웹 중심 업무시스템이 될 것이다. 물론 보안 문제 등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다. T사에서도 그러한 문제들을 방화벽과 암호 등을 이용하여 극복하고 있다. 본 연구로 클라이언트 서버와 인터넷을 연결함으로 많 은 업무개선영역을 넓혀가기를 바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