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뮬레이션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Society for Simulation Conference)
- 한국시뮬레이션학회 1998년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 /
- Pages.182-186
- /
- 1998
A Distributed Interactive Combat Simulation Model
초록
최근 산업체, 공공기관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인터넷 기술을 이용한 클라이언트/서버환경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환경에서 DIS와 ADS의 개념을 이용한 전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기존 모델의 비현실적인 가정과 문제의 난이도로 인한 여러 제약을 해결할 수 있으며 시간 및 시스템의 활용면에서 효율의 증가에 대한 모델을 구현하였다. 본 전투 시뮬레이션 모델은 인터넷 프로토콜의 표준으로 자리하고 있는 TCP/IP를 이용한 것이기 때문에 이동통신을 이용한 무선 데이터는 물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떠한 환경에서도 수행이 가능하다. 노드에서 시뮬레이션이 종료되면 여기서 발생한 생존 대수, 발사시간 분포 등의 정보는 서버에서 적절한 의사결정을 수행한 후 다른 노드로 전달하게 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