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Foodborne Pathogens in Zoonotic Diseases

  • Stone, Diana-M. (Department of Veterinary Microbiology and Pathology Washington State University)
  • Published : 1997.06.01

Abstract

식품은 즐겁고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한편으로 건강에 위해한 요소가 될 수도 있다. CDC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경우 매 년 650만∼3,300만 건의 식품유래 질병이 있으며, 이들 질병과 관련하여 약 9,000명의 사망자가 생긴다고 한다. 미국에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식품유래 질병의 발생은 지금까지의 전통적인 식품 안전 체계가 사람을 질병을 차단할 수 없음을 증명해 주고 있다. E.coli O157:H7에 의한 사망률과 식품유래 질병의 증가추세에 있다는 인식으로 인하여, 식품안전성 문제에 대한 정부와 소비자의 관심이 다시 대두되고 있다. 다수의 미국인들은 그들의 생활에 대한 정부의 제제가 적어지기를 원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들이 소비하는 식품의 안정성 여부에 대한 정부의 보장을 원하고 있다. 본 연제는 미국의 식품 안전성에 대한 일부 과거의 경력과 현재의 관점에 대하여 언급하고 있다. 식품 안전성에 대한 전통적인 접근 방식의 단점을 조사하고, 최근 식품 안전 체계에서의 주된 변화에 대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