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on market analysis of electronic information multimedia services

전자정보산업분야 멀티미디어서비스 시장분석에 관한 연구

  • Published : 1997.10.01

Abstract

멀티미디어 서비스 시장 수요예측에 관한 연구는 매우 어려운 작업으로 세계 각국에서도 수행된 바가 매우 적다. 우리의 연구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시장에 대한 적절한 가정을 하고 예측을 하였다. 따라서 시장상황이 우리의 가정과 다를 경우 우리의 예측의 정확성은 떨어진다고 볼수 있다. 따라서 시장상황이 우리의 가정과 다를 경우 우리의 예측의 정확성은 떨어진다고 볼수 있다. 따라서 우리의 시장예측이 정확하게 맞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우리의 예측이 멀티미디어 서비스 시장의 잠재력을 이해하고 우리나라 기업들의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효과적인 기술개발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귀중한 자료로 활용할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