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시장의 고객만족도 평가관리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evaluation and management system for customer satisfaction of communication

  • 발행 : 1996.04.01

초록

현재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국내 통신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통신고객들에게 제시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여 본 연구에서는 통신사업에 있어서 설문조사방법과 설문결과를 관리하기 위한 데이타베이스의 프로타입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통신회사의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하여 경영전략수립과 고객만족 달성에 효율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