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ic uses of the production information in a highly competible market

경쟁시장환경하의 생산정보의 전략적 활용

  • Published : 1994.04.01

Abstract

점차적으로 다양해져 가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전자산업에 민감한 영향을 받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생산체제도 점차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로 전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의 내부조직에 있어서 생산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생산부문과 납기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영업부문과의 생산스케쥴링에 관한 협의 업무가 전체 생산성을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본 시스템은 생산스케쥴링을 자동적으로 작성함으로써 영업부문에 스케쥴링 능력을 부여함으로써 생산스케쥴업무를 단일화하여 양 부문간의 협의업무를 간소화하고 생산부문에서는 생산에만 전력할 수 있도록 하여 전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시스템의 개발에 있어서 전문가 시스템 개발 tool로는 ART-IM을 사용하였고, GUI는 OSF/Motif로 구현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