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렬(直列)콘텐서 보상 송전선(送電線)의 운전특성(運轉特性)

  • 발행 : 1979.08.03

초록

전력용(電力用) 병렬(竝列) 콘덴서는 변전소(變電所)에서 설치되어 계통(系統)의 전압조정 및 역률개선에 사용되어 왔으며 콘덴서의 원-용(元-用) 범위를 송전전선(送電電線)의 직렬(直列)보상에까지 활용하게 되어 선로의 운용도(云誘導) reactance를 보상함으로서 등가적으로 선로의 길리을 단축시키게 되어 장거리, UHV 손전선(送電線) 및 배전선(配電線)에 채용(採用)되고 있다. 본(本) 연구는 각국에서 채용되고 있는 직렬(直列)콘덴서 보상방식을 우리나라의 모델 선로에 적용시켰을 경우에 대한 전압(電壓), 전류(電流) 전력(電力) 및 전력손실(電力損失) 등의 제특성에 대하여 고찰한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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